상세페이지 로고
상세페이지 로고
메뉴 아이콘
유머

[단독]매출 1위 ‘로드나인’ 4대점검 이어 3대의혹 ‘이용자 뿔났다’. 스마일게이트 입장

2024.08.02애드
좋아요 수
0
조회0
신고하기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 매출 1위에 오르며 기세등등한 리니지 라이크 MMORPG ‘로드나인’이 게임 운영에서는 오픈 첫 날부터 한달 여 가까이 최악의 서비스를 선보여 빈축을 사고 있다. 출시하자마자 긴급 점검에 이어 연장, 임시, 정기 등 계속되는 오류 수정으로 ‘4대 점검’ 비아냥을 듣더니 최근에는 네트워크 오류 보상을 잘못 지급하는 등 실책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일부 이용자에게 치명적인 복제 버그를 연상시킬 수준의 과대 보상을 지급한 실수는 ‘로드나인’ 운영진에게 변명의 여지를 줄이고 있다. 일부 유저에게만 특혜(?)나 다름없는 보상을 지급해 게임 내 균형을 깨뜨렸기 때문이다. ‘로드나인’ 측은 공지 등을 통해 잘못 지급된 보상을 회수하는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지만, 현실적으로 쉽지않은 복구 작업이라 정통 게임 유튜버들과 유저들은 게임사 측 발표에 물음표를 던지고 있다. 리니지 라이크 게임은 유저간의 실시간 성장 경쟁이 핵심으로, 사소산 보상 실수로 유저 간에 벌어진 성장 격차는 적 게는 수십만, 많게는 수백만원의 과금을 통해 따라잡아야 한다.

정통 게임 유튜버들도 이같은 문제점을 지적하고 있다. 센터로드TV측은 ‘로드나인 환불 속출. 접속불가 보상 다시 회수? 어떻게?’라는 타이틀로 ‘로드나인’의 이번 보상 사태를 신랄하게 비판했다. 또 리니지 라이크 게임류의 무과금 공략으로 유명한 유튜버 ‘무끕’도 방송을 통해 ‘사실상 제대로 된 보상 회수는 힘들 것’이란 의견을 밝혓다. 무끝 방송은 또 ‘어제(1일)까지 한적했던 서버에 오늘 새벽 갑자기 대기열이 생겼다. 상식적으로 이해 불가’라고 지적했다.

실제 ‘로드나인’의 대기열 의혹은 출시 이후로 이용자 사이에 꾸준히 제기됐지만 양대 마켓 매출 1위 발표와 함께 수면 아래로 잠겼다가 이번 신서버 오픈 소식과 맞물려 더 큰 논란으로 번지는 중이다. 이와 함께 ‘로드나인’ 자유게시판은 이용자 불만과 환불 요청 글들로 시끄러운 가운데 소수 프로모션 BJ 등은 여전히 과금 유도와 공략 방송 등으로 ‘로드나인’ 매출에 일조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도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로드나인’은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에 엔엑스3게임즈 개발로 출시 전부터 기존 리니지 라이크와의 차별화를 강조한 ‘비정상의 정상화’ 슬로건으로 큰 과심을 모았고 이는 게임 흥행으로 이어졌지만 미숙한 운영으로 갈짓자 행보를 하고 있다.


  • 좋아요
    좋아요
    마음에 드는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 공유하기
    공유하기
  • 신고하기
    신고하기

댓글쓰기

댓글 주의사항
다른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욕설이나 비방 목적의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댓글

0

추천순

댓글 순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