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로고
상세페이지 로고
메뉴 아이콘
유머

FC서울이랑 축구협회는 잔디탓 할 자격 없음

2025.03.06감자
좋아요 수
0
조회0
신고하기

1, 2002 월드컵 당시, 정부는 뚝섬에 다목적 돔 구장을 지을려고 추진함.

축구협회를 비롯한 축구협회에서는 축구전용구장을 건설하기를 희망하여서, 이 소식에 매우 전전긍긍함.

그래서 축구협회는 250억원의 건설금을 부담하기로 함. 지금 물가로 보면 250억원이 매우 적은 돈이라고 생각하지만

당시 ,상암 경기장 건립비는 2000억원이었음, 축구협회 및 축구계의 전용경기장 건립에 대한 의지를 보여줌,


2. 정부에서는 이러한 축구협회의 의지를 보고, 축구전용 구장을 서울의 금싸라기 땅이 될 곳에 지어줌.


3.그러나 축구협회 및 축구계에서는 250억원을 내지 안고 배쪠라 시전, 아 몰랑 시전

정부에서는 대승적으로 100억원이나 깍아주는 대인배적인 행보를 보이나, 역시 대한축구협회에서는 배쩨라 시전.


4.참고로 서울시는 그 당시 5%의 이자로 대출을 해서, 축구협회때문에 연간 12억원의 이자를 물고 있었음.,



링크를 보면 축구협회의 250억원 배쪠라에 대해서 사실을 바탕으로 의견을 게재했음.


5.그렇게 돈 안주고 있다가, 안양 LG가 서울로 연고지 이전을 추진함.

당연히  축구협회 및 축구계에서는 잘됐다 싶어서, 150억원 내놔! 이렇게 주장함.


6.FC서울은 75억을 축구발전기금으로 냄(FC서울이 서울시나 정부에 낸것 아님 정확히 FC서울팬들은 이것을 아세여)

그리고 75억원을 내고 연고지 이전한것도 FC서울의 선택임.


7.대한축구협회의 공식적인 입장은 서울 월드컵 경기장은 콘서트를 비롯한 다목적으로 이용될수도 있다고 말함.



링크 타고 들어가서 보세여.


본문 중 정몽준 회장의 인터뷰.


월드컵 경기장은 축구경기외에 문화행사장으로 활용될 것입니다. 어법에맞지 않겠지만 '다목적 전용구장'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대형 스크린을 통해 영화도 보고 음악회 등 각종 공연도 이뤄질 것입니다."


8.FC서울팬들이나 잔디맘들은 저러한 정몽준회장이나 축구협회의 250억원 배쩨라 시전 및 100억 정부에서 깍아줘도 150억원도 못주겠다고 한 배쩨라에 대해서는 침묵중임.


9.그럼에도 불구하고 FC서울을 비롯한 축구대표팀은 상암 월드컵 경기장을 열심히 사용중임.

상암 경기장의 임대 수익은 총 80억 정도임


10, FC서울은 매년 20경기에서 23경기를 홈경기장으로 사용함. 가장 많이 대관을 함


11.그러나 FC서울은 가장 적은 임대료를 제출함.  80억중 11억3천만원만 내고 있는것이 현실임.

한경기당 대충 2억원 정도의 돈을 내고 있으며, FC서울팬들이나 선수들 그리고 잔디맘들이 그렇게 욕하는 가수들 콘서트는

한번 할때마다 10억 15억씩 내고 있음



12. 서울 월드컵을 관리하는  시설공단은 공기업으로, 공기업을 국민의 세금이 들어가는 단체이기에, 최선을 다해서 이익을 내야함, 국민 혈세를 보전하기 위해서 당연히 여러가지 콘서트를 유치할 의무가 있음. 

서울 경기장에 유지비용으로만 25억원이 들어가는데, FC서울이나 FC서울 팬들 잔디 맘들 요청대로 축구만 하는걸로는 절대로

적자를 면할수 없음


13. 잔디맘들이나 FC서울팬들 말대로 축구만 유치해서 적자 나고, 경영적 이익을 낼 수 있는 콘서트 장 임대를 거절해서,상암경기장이 적자가 나면 잔디맘들이랑 FC서울 팬들이 책임질거임?

경영평가나 국정감사에서 지적당하고, 이익을 낼 수 있음에도 잔디 때문에 대관요청거절해서 배임으로 고발당하면 잔디맘들이랑 FC서울 팬들이 책임질건가여?


14.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단은  공단입장에서는 최선을 다해서 잔디 관리를 했음.

가장 많은 기간을 사용하는 FC서울의 11억 3천만의 23%정도에 해당하는 2억5천만원을 잔디 관리 비용으로 충당함.





15, 돈은 제일 적게 내면서 불평 불만만 많은 FC서울과 잔디맘들의 해줘 요구 때문에, 시설공단은 15억원(이 돈은 FC서울이 1년 임대료료 내는 11억 3천만원보다 더 많음)을 잔디 보존에 사용하기로 결정.

최근들어서는 올해 30억원을 잔디 보존에 사용하기로 했다고 함(30억 이면 국가 대표경기 + FC서울 임대료 다 합쳐도 더 많은 예산임)




16. 돈은 제일 적게 내면서 잔디 불평불만만 쏟아대는 FC서울 팬들과 선수들, 구단에 제의 하고 싶음

그렇게 잔디가 걱정이 된다면 제발 프로야구 구단처럼 통으로 1년 임대를 해주기를 바람.

프로야구 구단은 1년에 100억 150억을 통쨰로 임대하고 있습니다. 왜 FC서울과 FC서울 팬들은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안전이 중요하다면서, 이러한 제안을 하지 안나여?


17. 그리고 누누히 강조하지만. 서울시민들과 국민들은 서울 상암경기장을 다양하게 이용할 권리가 있습니다.

콘서트도 보고 각종 문화행사도 볼수 있습니다. 이건 당연한 권리입니다. 그리고 그 당시 축구협회에서도 상암경기장을 다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축구협회에서도 상암경기장을 다양한 목적으로 콘서트에 이용할수 있다고 했습니다.


18. 그렇게 잔디가 걱정된다고 하시는 축구선수님들! 그러면 본인들 연봉도 좀 깍으세여! 그리고 FC서울팬들도 경기장 티켓값도 지금보다 3-4배 올려 받아서 잔디 비용이랑 통으로 1년 임대할수 있게 도와주겠다고 선언해주세여!


19. 타 아시아 프로리그에서는 외국인 선수 제한도 폐지해서 리그 경쟁령 끌어 올릴려고 하는데 우리나라 선수협회는 반대한다면서요? 그러면서 연봉은 엄청 받고, 지원은 해달라 징징거리지 마세여, 지금 축구는 세금으로 시민구단 운영중이고, 당신들이 그렇게 욕하는 상암경기장도 당신들의 요구때문에 전용경기장으로 지었습니다. 게다가 당신들은 250억원 내겠다고 한 약속도 미뤄서 서울시가 년 12억원 이자 물게 했고 그 250억원도 100억을 서울시가 깍아줘서 150억원만 내게 했습니다.


20.이 게시글을 제가 올렸다가 1시간도 안되서 강제로 삭제 당했습니다. 아마 저는 차단당할지도 모릅니다. 그렇기에 저는 이 글을 복사해놨습니다. 


21. 이 게시글을 보시는 가수들 팬들 특히 FC서울 팬들이 우리 선수들 잔디라고 하면서 시비 받았던 경험있는 가수팬들

잔디맘들과 FC서울 팬들의 세금으로 해줘에 반감을 가진 분들이 이 게시글을 다른곳에 퍼가셔도 무방합니다.

 

  • 좋아요
    좋아요
    마음에 드는 게시물에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 공유하기
    공유하기
  • 신고하기
    신고하기

댓글쓰기

댓글 주의사항
다른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욕설이나 비방 목적의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댓글

0

추천순

댓글 순서